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

PS4 MLB The Show 16 MVP 에디션 개봉기와 소감


열정적인 야구팬이라 한국,일본,미국 야구 골고루 봅니다.

특히 그 중에 역시 최고의 리그라고 불리는 메이저리그를 가장 좋아하죠!

그렇기 때문에!! PS4 독점 야구게임인 MLB The Show를 지나칠 수가 없죠.

14부터 꾸준히 사고 있는데 이번엔 모델이 강정호선수로 바뀌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그러나 대한통운의 주말 택배 물량 폭주로 예약구매를 했지만 발매일보다 하루 더 늦게 하는 불상사가 일어났습니다.ㅠㅠ

그렇지만 개봉기는 빠질 수가 없겠죠.

내용물은 MVP에디션 한정인 스틸북,게임이 들어있는 일반패키지 마지막으론 예약특전인 강정호선수가 그려져있는 바우처 카드입니다.

강정호 선수는 올해 KBO출신 야수들이 MLB로 진출하게끔 발판을 마련해줘서 좋아하는 선수입니다.

그 중 이 스틸북이 제가 일반판이 아닌 MVP에디션을 사게 된 이유인데요.무려 야구공 모양에 MLB The Show 16 메인 모델이자 2015년 메이저리그 AL MVP인 조쉬 도널드슨의 싸인입니다.

15 때의 나무모양의 스틸북에 이어서 아주 멋지네요!

처음 시작할때는 인스톨을 하기 때문에 연습경기를 하면서 간단한 튜토리얼로 알려줍니다.

MLB The Show 16은 2015년도월드시리즈 매치인 뉴욕 메츠 vs 캔자스 시티네요.

선수 모델링은 그다지 변하진 않았지만 인터페이스는 좀더 간결하고 보기 쉽게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15와는 다른 또다른 주요특이점! SOUNDS OF THE SHOW가 부활했습니다!

원래 PS3 때는 음악을 받아서 선수들 등장음악을 커스텀할 수 있었지만 PS4에서 보안이 강화되면서 사라졌던 기능인데,16부터는 USB를 통해서 커스텀이 가능해졌습니다. 개인적으로 박병호 선수와 강정호 선수의 등장음은 예전 넥센 히어로즈에서 뛰었을 때 등장음으로 바꾸면 재밌을 것 같네요.^^

MLB The Show 호구인증입니다. 15와 세이브 연동해서 감사하다고 주는 카드네요.

해당 모드에서 쓸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조지 스프링어보단 카를로스 코레이아를 갖고 싶었는데.ㅠㅠ

또 새로워진 기능입니다. 일주일마다 로스터가 바뀌면서 능력치가 바뀌는데요. 바뀔 때마다 어떤 선수 능력치가 변경되었는지 알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꼭 필요한 기능이죠!

저는 역시 시작하자마자 15에서 키웠던 제 선수를 해봤는데 홈런을 친 장면입니다.

역시나 멋지군요! 배트를 던지진 않았습니다.^^

문득 강정호 선수 모델링이 궁금해서 공식로스터의 강정호 선수를 관찰했습니다. 능력치는 준수하군요!

강정호 선수 모델링입니다. 역시 한국판 표지모델답게 아주 닮았습니다! 만족스럽군요!

게다가 무려 피츠버그의 4번타자입니다! 자부심이 느껴지네요!

강정호 선수 타석에서 한컷 찍어봤습니다.

강정호 선수 타격폼입니다. 타격시 키킹(무릎을 들어올리는)동작도 아주 흡사해서 만족스럽습니다!

그레고리 폴랑코가 솔로홈런으로 점수를 만드는 모습입니다.

9회말에 끝내기도 그레고리 폴랑코가 홈런을 쳐서 2:0으로 승리했습니다.^^

CURRENT CHALLNGE 라고 일종의 일주일마다 하는 챌린지모드 같습니다.

이번주엔 디그롬선수가 던지고 플레이어는 도널드슨이 되어서 타격을 하는데 연속으로 타격하면 게임이 이어지고 중간에 놓치면 다시 처음으로 되돌아 갑니다. 쓰리 아웃이 되면 게임이 끝나게 됩니다.

전세계 유저들과의 기록싸움인데 저는 190등을 했습니다.잘한 것 같네요.

이후에 2번 더 시도했으나 처음했을 때보다 점수가 안나오네요.^^



종합적으로 15와 비교하면 편의적인 모드도 생겨나고 새로운 모드도 생겨서 좋았지만 게임 내부적으로는 전작은 거의 고정 60프레임인 반면 16은 가변 60프레임정도 느껴져서 아쉬웠고, 잔디 상태도 전작이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게다가 투수의 공 놓는 동작이 좀더 엉성하게 바뀌어서 손바닥을 마지막에 펴는 것도 조금 신경쓰이고,캐릭터 모델링도 별 달라진 게 없죠.ㅠㅠ

하지만 역시 광원효과와 RTTS에서의 더쇼 타임등 새로운 요소와 다이너스티 모드의 다양한 확장요소, MLB The Show 특유의 게임성이 있기 때문에 좋은 작품 인 것 같습니다. 사실 메이저리그 야구를 즐길려면 선택권이 없기도 합니다.ㅠㅠ

야구 팬이거나 메이저리그 야구 팬이라면 반드시 사셔야되지 않을까요?